국외여행/성지순례(이집트,요르단,이스라엘)

성지순례 이스라엘 여행 - 예루살렘1

방윤화 2013. 3. 8. 15:36

 

감람산

예루살렘에 있는 높이 816미터의 감람산은 작은 동산 같이 보인다. 예루살렘이 740미터나 되는 높은 지대에 위치하기 때문에 높아 보이지 않는단다. 감람산은 감람나무(올리브 나무)가 많아 이렇게 부르며, 성경에 나오는 겟세마네동산도 이 지역이란다.

감람산 전경.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때 나귀를 타고 이 산을 넘으셨다.

 

예수 승천교회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자리에 세워졌다는 기념교회. 원래는 지붕이 없었지만 이교도들이 승천을 부인하기 위해 지붕을 만들었단다.

승천교회 안에는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남긴 마지막 발자국이 있단다.

 

주기도문 기념교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시던 자리에 세워진 교회란다.

각 나라 언어로 기록된 주기도문이 전시되어 있다.

우리 한글로 된 주기도문 앞에서..

 

감람산 전망대

감람산 전망대에서... 예루살렘 구시가지가 보인다.

 

감람산 중턱에 있는 유대인 공동묘지의 돌 무덤들. 참배하는 사람들은 무덤위에 돌조각을 올려 놓는단다.

 

눈물 기념교회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고 감람산을 넘어 오시다가 예루살렘성을 바라보시면서 눈물을 흘리셨다고 한 그곳에 세운 교회란다.

눈물 기념교회

눈물 기념교회의 스테인드그라스 창문을 통해 예루살렘 구시가지가 내려다 보인다. 예수님도 이곳에서 예루살렘성을 바라보시며 우셨단다. 창문의 십자가상의 중심에 골고다의 성묘교회가 맞추어져 있다.

눈물 기념교회 앞에서...

눈물 기념교회 앞에 있는 가시나무의 가시가 제법 크고 날카롭게 생겼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때 머리에 쓰셨던 가시 면류관이 이 가시나무로 만든 것이란다.

신약시대 무덤의 내부 모습.

감람산에서 내려 오는 길. 예수님께서 이 길을 나귀를 타고 유대인의 환영을 받으며 내려오셔서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셨다.

 

만국교회

예수님이 땀방울이 핏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시던 겟세마네 동산 자리에 세워진 겟세마네 교회란다.

 

만국교회 안에 있는 예수님께서 피눈물로 기도하셨던 기도바위. 그림에서 보았던 기댈 수 있는 바위가 아니라 그냥 평평한 바위였다. 바위 둘레는 가시면류관을 상징하는 가시로 둘러 쳐 있고, 울타리 중간에 성령을 상징하는 비둘기 형상이 있다.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 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간절히 기도하시는 모습을 바위에 새겨 놓았다.

만국교회의 주위에는 감람나무들이 무성히 우거져 있다. 2000년이 넘은 감람나무도 있단다. 이 나무는 예수님께서 기도하시던 모습, 로마군에게 잡혀 가시던 예수님의 모습을 지켜보지 않았을까?

 

기드론 골짜기

예루살렘성과 감람산 사이에 있는 계곡이다.

 

통곡의 벽

 

통곡의 벽에서 기도하는 유대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