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여행/중국-청도,태항산

중국-청도, 태항산 여행일정

방윤화 2015. 3. 6. 16:36

중국-청도-태항산 여행일정

 

1974년부터 모임을 만들어 월 1회씩 모이는 열한모임의 친구들과 모임 결성 40주년 기념으로 두번째 해외여행을 하기로 하고 준비해 오던중, 2015년 설 연휴에 맞추어 중국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는 태항산을 여행키로 하였다. 백수들은 상관없으나 개인 사업을 하는 친구들은 아무래도 연휴를 끼도록 일정을 맞추어야만 가능하기때문에 설 연휴를 이용히였다.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여행을 찾아보니 태항산은 청도를 경유하는 여행코스가 매일 출발하도록 되어 있었다. 대부분의 설 연휴는 여행객이 많아서 여행비도 비싸게 나와 있었으나 설연휴가 끝난 다음날인 2월21일부터는 저렴한 여행비로 같은 코스가 가능케 되어 있었다. 열한모임 친구 10명과 지난번 유럽여행시 동행하였던 김판기 장로님 부부가 같이 동행키로 하여 12명이 예약을 하였다. 여행은 다른 부부 한팀이 포함되어 14명이 함께 여행을 하였다. 여행지는 청도에서 약 900키로 떨어진 태항산까지 버스로 장시간 이동하는 여행으로 중국의 설 연휴기간중이어서 도로사정도 별로 좋지 않아 4박5일중 많은 시간을 버스승차시간으로 보내야 했다. 우리는 천계산, 만선산, 태항산대협곡, 통천협을 둘러 보았다.

 

 

태항산(太行山)은 중국의 대표적인 명산의 하나로 중국의 4개성(산동성, 하북성, 하남성, 산서성)에 걸쳐 남북으로 600키로미터, 동서로 250키로미터가 넘는 거대한 산군이다. 중국 현지인들도 옛날부터 태항산 팔백공리(800킬로미터)라고 불리워졌다고 한다. 태행산 대협곡은 수억년동안 만들어진 거대 협곡으로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유래가 된 곳이기도 하단다.

 

2월21일(토) 14시3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14시55분에 중국 청도공항에 내렸다. 청도에서 가이드를 만나 전세버스를 타고  약 6시간을 이동하여 요성시에 도착하여 1박을 하였다

 

인천공항에서 중국 청도공항까지 우리가 탑승한 아시아나 여객기. 아주 자그마한 여객기다.

 

우리가 중국에서 5일동안 거의 2,000키로를 타고 이동한 버스

 

2월22일(일) 아침 7시반에 호텔을 출발하여 약 5시간을 이동하여 천계산에 도착하여 천계산을 구경하였다. 저녁에는 휘현시에 있는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12명이 한자리에 모여 예배를 드렸다

 

천계산까지의 이동구간은 산이없는 허허벌판으로 푸른 초원이 이어지는데, 거의 밀밭이란다.

 

천계산 정상에는 노자(老子)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사당이 있다. 정상까지 가려면 셔틀버스, 케이블카,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한다. 그리고 노야정이 있는 산 중턱을 한바퀴 도는 전동차가 있다.

 

예배순서

사회 방윤화 집사

사도신경

찬송 28장(복의 근원 강림하사)

기도 송복숙 권사

성경 말라기 1장 2절

설교 "어떻게와 이렇게" 신승국 장로

찬송 295장(큰 죄에 빠진 나를)

헌금

헌금기도 손태분 권사

광고

주기도

 

2월23일(월) 아침 7시반에 출발하여 오전에 만선산을 구경하였다. 중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 셔틀버스 승차장 입구에 줄이 너무 길게 서 있었다. 마침 가이드가 아는 분이 있어서 별도로 셔틀버스를 배정받아 쉽게 입장할수 있었다.

오후에는 통천협을 가기로 되어 있었으나 일정을 바꾸어 태항산 대협곡을 구경하였다. 저녁에는 임주시에 있는 호텔에서 숙박을 하였다.

  

만명의 신선이 살았다는 만선산을 오르는 길은 천길 낭떠러지 위로 올라가는 길을 절벽 안에 터널을 뚫어 만들었다.

 

이번 여행을 함께한 친구들과 함께...

 

태항산 대협곡은 협곡의 절벽위에 집을 지어 살고있는 사람들과 그 절벽위에 만든 다랭이 밭이 아슬아슬하게 보인다.

 

2월24일(화) 아침 7시반에 출발하여 통천협을 구경하였다. 점심식사후 청도를 향하여 출발하였다. 중간에 설연휴 귀향객 차량들로 인하여 몇번의 정체구간을 지나 10시간만에 청도의 호텔에 도착하였다.

 

하늘과 통한다는 통천협은 깊은 계곡이 구불구불 연결되어 있다. 계곡 아래쪽에 얼음썰매를 타는 곳과 다른 계곡에는 케이블카를 타는 곳이 보인다.

 

2월25일(수) 아침 7시반에 출발하여 청도시내를 구경하고 15시45분에 청도공항을 출발하여 18시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였다.